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Deeper가 루어 낚시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
Deeper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정환석

 

 

 

1. Deeper의 필요성

 

Deeper를 구입을 했습니다.
배스낚시 집중적으로 시작을 한지 4년차 배스낚시를 하다보면서 발전을 거듭하면서 카약도 구입하게 되고 그러다가 보니 겨울에도 낚시를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변사람들은 어군탐지기를 사게 됩니다.

 

어군탐지기란 [fish finder음성듣기, 魚群探知機]

 

요약 물 속에 있는 어군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한 기계. 
수면하에서 발사된 초음파가 해저나 어군 등에 부딪혀서 반사해 오는 것을 포착하여 어군의 존재를 확인한다. 어군탐지기는 기본적으로 전기진동을 일으켜 송파기에 보내주는 발진기(發振器), 초음파를 수중에 발사하는 송파기(送波器), 메아리를 수신하는 수파기(受波器), 수파기에서 수신한 미약한 메아리를 증폭시키는 증폭기, 메아리의 상황을 기록이나 영상으로 나타내는 지시기(指示器), 어군탐지기 전체를 작동하는 데 필요한 전원(電源) 등 여섯 부분으로 구성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어군탐지기 [fish finder, 魚群探知機] (두산백과)

 

그리고 배스낚시를 하는 앵글러 중에 대부분 로렌스나 허밍버드 회사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이 두제품을 사보려고 했지만 가격대가 엄청 비싸다. 아는 지인은 새제품 또는 중고물품으로 구매를 했는데 일단 제품을 카약에 설치하는 것이고 사용기를 관찰하고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물론 Deeper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나왔지만 대부분 좋은 평을 하지 않았습니다. 민물낚시에서는 좋을지
몰라도 바다에서는 별로라고 했습니다. 어찌되었든 관찰하고 확인 후 저는 Deeper를 구매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제품들은 비용도 비싸고 설치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Deeper를 구매하게 된 동기입니다.
또한 매번 카약에 설치하고 제거할 때 손이 많이 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카약에 설치하는데 규격이 잘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추가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그러나 Deeper는 그에 반에 설치가 간편하고 워킹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야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엄청 훌륭한 제품입니다.
저도 아직 야간에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올해 꼭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2. Deeper를 구입하는 진짜이유


<사례1>
저는 deeper pro +를 구입을 했습니다.
처음 사용자였던 저는 Deeper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몰랐습니다.
그러나 친절한 사장님의 도움으로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디퍼가 핸드폰과 연결이 되지 않아요 그랬더니 디퍼를 물에 띄우면 저절로 연결이 됩니다.
테스트 한다고 물에 넣지 않고 핸드폰과 연결하면 저와 같이 살짝 멘붕이 오겠지요


<사례1>처럼 회사가 인간적으로 구매자를 관리하고 특히 현장을 많이 들으려고 하는 마인드입니다.
제품도 좋아야 하지만 서비스와 관리도 좋아야 합니다.
디퍼코리아는 좋은 회사입니다. 이것이 Deeper를 구입해야 하는 진짜이유입니다.

 

 


3. Deeper가 좀 더 신경을 써야알 것들

 

첫 번째 Deeper 연결해야 할 라인을 추가해야합니다.

 

위 사진처럼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참고로 더 추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Deeper와 연결한는 라인(끈)을 추가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사용자는 라인을 연결해서 사용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니까요
워킹용 및 카약용이다.

워킹용은 합사로 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혹여 라인이 터지는 날에는 아무리 좋아도 기분이 별로일 것이다. 그래서 이부분을 Deeper코리아에서는 생각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카약용도 마찮가지입니다. 아마도 Deeper를 사는 사람들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데 마운트 할 부품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카약과 연결해야 할 가성비 좋은 라인을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 Deeper와 카약 마운트를 다양하게 생각해야한다.

 

카약과 마운트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채널과 각도로 개발이 필요할 것이다


 

4. Deeper와 함께하기

 

- Deeper와 함께하기

- 장소: 대청호 추소리
- 소품: SNRD, 택티컬 가방, 낚시장비(로드,릴)

 

Deeper는 워킹도 가능합니다. 큰 장점입니다. 이날 대청호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3월 말 배스들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제 Deeper가 더 많이 사용할 시기인 것입니다. 함께 한 사람들도 디퍼 인증샷을 함께 해주었으며 특히 배스를 잡고 배스와 Deeper를 함께 한 사진을 찍으려 하는데 배스가 파닥거려서 찍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재미 있었으며 더욱 Deeper와 어떻데 배스낚시를 하면 좋을지 생각하게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Deeper와 함께 하는 시간들 계속해서 정리해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디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buydeeper.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