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사회복지사 여성들의 취미활동이 좋은 이유

 

 

 

사회복지사들이 대부분 자신을 위한 일보다 타인을 위한 정신적 에너지를 사용하면서 일을 하고 있다. 특히, 심리적, 행정적, 관리적, 관계적인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자기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일을이 허다하다.

또한, 심각한 것은 야근이 잦아서 신체적 손상이 많이 있어 특별히 관리가 필요한 이들이다.

 

자본주의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의 삶은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는 상당히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거기에 여성들은 가정과 직장을 같이 겸하다보니 스트레스는 더할 것이다.

 

그럼 여성 직장인 중 사회복지사들의 삶은 어떠한가? 살펴보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야근이 많고, 일의 정도도 상당히 많은 수준이다. 그러다 보니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말로 형언할 수 없을 만큼 크다.

 

스트레스를 풀기위해서는 뭐가 필요한 것인가? 가장 좋은 것은 당사자가 제일 하고 싶은 취미활동을 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한다면 시간도 별로 없고, 자신의 시간을 갖으면서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개인적으로 추천을 하고 싶은 것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그림그리기 및 켈리그라픽 더러는 일기쓰기, 사진찍기를 추천을 하는데 이들은 정서적으로 많이 안정감을 준다.

 

일상생활에서 돈을 투자해서 신체적 건강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탁구, 배드민턴 등 활동적인 것이 신체적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또한, 개인블로그를 운영함으로 활동의 내용들을 작성하여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짜투리 시간을 활요한 취미활동도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관심분야에 대해서 나름 생각하는 것을 정리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 생각의 정리도 되어 좋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노후대책과 관련된 취미활동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왜냐하면 노후에 취미활동을 통해 우울감을 낮출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여성 사회복지사들이 직장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취미생활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그러면 삶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뿐만 아니라 활력도 높아 질 것이다.

 

ps. 제가 아는 여성 사회복지사를 위해 글을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