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아들을 위한 마인크래프트 서버구축 성공-우분투

 

 

예전부터 리눅스에서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구축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들의 생일 이벤트로 마크 서버를 구축해서 선물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2019년 다시 리눅스를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고서 3일 동안 자료를 찾고 실행을 했습니다.

결국 집 굴러 다니는 노트북으로 서버를 구축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리눅스를 만지다 보니 명령어도 가물가물하고 아는 지인분에게 여쭤도 보았습니다.

또한, 외국 웹에도 들어가서 잘 하지 못하는 영어로 확인도 하면서 마침내 서버는 돌아가고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마크서버는 윈도우 버전의 자료들이 많이 있고, 가끔 웹서버를 구매해서 진행하다보니 약간의 환경이 다른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저와 같은 분이 있어 자세하게 설명한 것으로 진행을 해보니 되더라구요.

 

하지만 2016년도에 진행했던 것이라 약간 다른 경험을 했지만 그래도 기본은 같아서 잘 했습니다.

 

그렇게 포트포워딩(iptime, 공유기)까지 간만에 하니 쉬운일이지만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완벽하게 서버를 설치를 한 것은 아니여서 플러그인, 모드적용 등 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버지의 힘은 크다라고 이번일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아직도 마인크래프트를 잘 모르시는 초등자녀를 둔 부모님은 알아야 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것도 오래이면 독이 되고, 좋지 않은 것도 나쁘다고 생각만 하지 말고 그 안에서 또한 배워라." -굴렁쇠-

 

ps. 원래는 "좋은 것도 오래이면 독이 되고, 나쁘다고 생각만 하지말고 그 안에서 또한 배워라"라고 작성을 했는데 제가 근무하고 있는 유성구노인복지관 한 어르신이 "나쁘다고"라는 말은 약간 바꾸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앞에 "좋지 않은 것도" 라고 추가를 하였습니다.

 

 

[마인크래프트]라는 이름의 유래는 도구를 이용해 광석을 캐는 일을 할 수 있다는 마인(Mine)과 만드는 작업을 뜻하는 크래프트(Craft)를 조합한 것이다. 그리고 조금 억지를 보태면, 나의 것(Mine)을 만드는(Craft), 내가 만들어나가는 세상이라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인크래프트 - 내가 만들어 나가는 세상 (게임대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78696&cid=58773&categoryId=58777

 

 

서버오픈은 하였지만 서버는 비공개로 가려고 합니다.

뭐 아는 사람들끼리 하자 이거죠

 

그래서 다음에 짧고 굵게 서버구축에 대해서 요약본을 올리고 자세하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