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대로] 좋은 관계로 일하기란?
[마음대로] 좋은 관계로 일하기란? - 직장에서 일하는 팁 - 1. 감정을 잘 정리하기 직장에서 일을하다가 보면 업무의 불협조로 인해서 마음이 상하게 된다. 그렇다고 감정상한 부분을 그대로 업무를 하면 감정에너지가 부정적으로 되어서 업무에 집중되지 못한다. 그럴 땐 마음이 잘 통하는 상급자 또는 내 이야기를 잘 공감하고 이해해 줄 사람을 찾아 이야기를 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한 후에 일을 하면 일하는데도 부담이 적어진다. 감정을 잘 정리하는 방법 중에 아이메세지 즉 본인의 감정을 당사자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좋다. 감정을 알아주고 못알아줘도 본인의 감정을 전달을 하면 그래도 좀 마음이 편해지고 일하는 것에 감정을 썩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