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구형 스마트폰 루팅없이 리눅스 설치하기

 

몇날 몇일동안 구형스마트폰에 리눅스를 설치하려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다.

그럼 스마트폰을 루팅을 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벽돌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약간 겁을 먹었다.

 

그런던 어느날 GUNRoot Debian을 알게 되었고 주져없이 설치를 하였다.

 

 

 

가상으로 리눅스가 설치가 되었고, 스마트폰은 스마트폰대로 사용을 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재미와 호기심으로 시작함>

 

 

설치가 마치자 마자 제일 먼저는 업데이트

 

# apt-get update

 

그리곤 내/외부 ssh 접속을 위해서 설치를 해야 한다.

 

# apt-get install dropbear

 

vi가 없거나 그러면 설치

 

# apt-get install vim

 

port 2222 로 수정을 해준다.

# vi /etc/defualt/dropbear

 

수정을 한 후 에러가 뜨게 되면

 

//no=start 1 이라는 것을 삭제하면 된다.

 

ssh 접속을 위해 서버를 실행

 

# /etc/init.d/dropbear start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을 해줘야 한다.

아마도 공유기 포트포워딩을 잘 모를 경우엔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잘 나와있음.

이정도 할 초보자는 포워딩 정도는 알 것이라고 생각됨. 

열심히 하다보면 결국 이루어지게 된다.

 

그럼 putty를 이용해서 접속을 하면 될 것이다.

혹여나 putty가 pc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다면 검색하여 설치하길 바람

 

접속 성공

정말 이틀정도 연구했는데 다른 나라 사람이 먼저 했던 영상을 보고 빠르게 설정 나와 비슷한 사람이 이 지구상에 살고 있다는 것도 신기함.

 

//참고로 저는

# apt-get install sshd

설치를 한 후

# vi /etc/ssh/ssh_config 에서 포트를 2022로 해서 했는데 접속이 되지않아 동영상에서 보니

dropbear로 ssh 접속이 되었음.

 

그럼 일단 접속이 문제는 해결이 되었음.

 

사실 나는 이번에 샵질을 하게 된 이유는 웹서버를 운영해보고자 했지만 아는 지인이 괜히 힘빼지 말라는 말을 들어서 포기를 하고 있었는데 ftp 형식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해서 뜻하지 않게 알게 되어 신기하기도 하였음.

그 지인분이 제가 핸드폰으로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한번 돌려보고 싶다고 했다.

사실 맞는 말이다. 공간적인 부분과 속도가 가장 큰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해서 하지 안기로 했다.

 

 

두번째는 SimpleHTTPServer 에 대해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성공을 했다면 축하드리고 재미있는 리눅서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댓글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