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부시크래프트를 하다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장비는 텐트 다음으로 주전자가 가장 많이 나온다. 해외이던 국내이던 주전자는 꼭 필요한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어떤 주전자를 구매하느냐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결정이 된다. 물론 막써도 되긴하지만 도구를 이용하거나 다양한 형태로 거치를 해서 물을 끊이는데 사용되기도 하며 가끔은 음식을 만들어 먹는데도 사용이 되기도 한다.

 

캠핑용 주전자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 하겠지만 모양과 가격이 다양한다.

비싼 주전자는 비싸다. 이돈 주고 주전자를 사야되나 할 정도이다. (비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타프,텐트 정도 비싼 주전자도 있다) 믿거나 말거나 일수도 있지만 그렇다.

 

저도 유명부랜드 주전자를 가지고 있으며 서브로 중국제품도 있다. 비싼만큼 자주 사용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집에 모셔두고 있다. 이것이 사람의 심리인듯하지만 앞으로 자주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추워지는 날씨에 차종류를 먹거나 컵라면, 비화식 식품을 먹을 땐 꼭 필요한 존재이다.

뭐 스토브랑 일체형으로 된 것도 있지만 사면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아마도 부시크래프트에 빠진다면...)

 

어찌되었든 주전자 구매를 위해서 조금 조언을 한다면

캐틀 주전자를 추천하며, 크기는 1리터 정도 이며, 비용은 2-3만원대가 가장 좋은 것 같다.

뭐 더 저렴한 것도 있으니 장터링 하다보면 좋은 것을 많이 나올 것이다. 나에게 맞는 주전자를 찾는 것도 정말 재미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 다음은 활용도 인데

스토브에 올려서 대부분 물을 끓인다. 아지만 삼각대를 고정해서 줄을 이용하여 주전자를 걸어 물을 끓이는 경우도 있고 나무를 이용하여 고리나 거치할 수 있게 해서 물을 끓일 수도 있다. 형태는 어떤 형태이든 당사자 마음대로 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