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사회복지사 글쓰기 학습을 한 경험이 있는가?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으로 사회복지사 글쓰기 교육을 들었다. 글쓰기를 좋아해서 약간의 기대감으로 교육을 듣었는데 글을 쓰는 작가이면서 사회복지사로 일을 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자세하게 글쓰기 방법들을 이야기 해주었다.

 

교육 내용 중 책을 많이 읽어야 글을 잘 쓴다라고 말을 한다. 사실 책을 많이 읽지 않는 나에게는 글을 잘 쓸 수 없는 이유가 있다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렇다고 꼭 책을 많이 읽어야만 글을 잘 쓴다라는 것도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글을 잘 쓰기위한 정보는 확실히 알게 되었는데 교육내용처럼 착실하게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다. 다양한 분야의 글쓰는 방법과 사회복지현장에서 글쓰는 방법 또한 철저한 절차를 거쳐 글을 쓰여지고 책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런 경험들이 잘 축적이되면 글쓰는 것이 자연스러워지고 상황에 맞는 글들이 쓰여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아직은 미숙하고 잘 모르지만 오랜동안 경험을 쌓고 꾸준히 한다면 절대적으로 좋은 글을 쓰게 될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