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코로나 19로 영혼까지 탈탈 털려서 힘을 낼 수 없던 시기에 계룡산에 있는 도예촌에서 도자기체험을 하면서 힐링을 하고 왔다.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더 큰 수확이었다.

 

복지관에서 출발하여 목적지 계룡산 '이소도예' 오면서 늦가을의 산을 보니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캠핑을 좋아하는 나로썬 정말이지 자연의 힘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달려와 보니 어느새 이소도예 앞에까지 와있었다.

 

인터넷에서 장소를 알아보고 하던 차에 이미지와 똑같은 문패가 있어서 더욱 반가웠다.

"이제 힐링의 시작인가?"

평일이라서 그런지 이곳에도 사람을 찾아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더 좋고 한적하면서도 그냥 여유롭다는 생각에 기분이 더 좋았다.

 

'이제 들어가볼까?'

 

무엇을 만들어볼까 생각을 하다가 캠핑을 좋아해서 캔들 스탠드를 도자기로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에 벌써 기분이 좋아졌다.

 

"이제 시작을 해볼까?"

강사님의 도움으로 방법을 배워서 시작을 했다. 방법은 상당히 간단했다.

무엇을 만들지 정하고 찰흙을 손으로 밀어서 길게 만들어 벽을 만들고 안과 밖을 손으로 부드럽게 누루면서 부드럽게 해주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면 된다.

 

초기단계

중기단계

 

마무리 단계 

 

캔들을 넣어서 활용을 해야하니 그림을 그린 후에 그대로 칼로 오려내야 한다.

여기서 팁은 작은 것 부터 오려내야 한다 큰 것 부터 한다면 하중 때문에 바로 함몰이 된다고 한다.

 

저희 직원분들과 다 만든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함께한 다른 복지관 직원분들도 즐겁게 시간을 보낸것 같고 우리도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런 자리를 준비해준 대노협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